서비스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은혜의집(이하 “시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를 이용하면서 회원과 시설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 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시설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본 약관은 복지관이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시설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서비스 시스템에 알립니다. 시설이 전항에 따라 알리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알렸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시설이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 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
회원 : 시설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시설이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 한 형태로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음.]
연결 사이트 : 시스템과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한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시설에서 선정한 사람.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5조 (회원 가입)
이용자는 시설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시설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다.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따라 이전에 회원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라.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마.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시설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하여 복지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복지관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가 필요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이전에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에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시설은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시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를 하는 경우
라.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복지관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마.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회원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3장 서비스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시설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시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외 서비스
나. 기타 시설이 정하는 서비스
제9조(서비스 이용개시)
시설은 회윈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시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시설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설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시설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다. 정정,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복지관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마.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시설이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시설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시설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시설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시설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처리 결과 및 안내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시설에 제공한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SMS전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동의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시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시설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다.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시설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사용자 인증 절차
다.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시설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시설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3조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시설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시설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복지관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시설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시설이 그 오류를 정정할 따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5장 의무 및 책임
제14조(시설의 의무)
시설은 관련법과 본 약관에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발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시설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시설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차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시설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시설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시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시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림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시설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시설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시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자.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차.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타. 시설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파.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전항 각 호의 정보 또는 기타 시설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시스템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시설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시스템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시설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양도금지)
회원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6장 기 타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시설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설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시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분쟁 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로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시스템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시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시설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복지관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은혜의집(이하 “시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를 이용하면서 회원과 시설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 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시설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본 약관은 복지관이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시설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서비스 시스템에 알립니다. 시설이 전항에 따라 알리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알렸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시설이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 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
회원 : 시설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시설이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 한 형태로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음.]
연결 사이트 : 시스템과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한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시설에서 선정한 사람.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5조 (회원 가입)
이용자는 시설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시설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다.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따라 이전에 회원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라.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마.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시설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하여 복지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복지관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가 필요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이전에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에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시설은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시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를 하는 경우
라.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복지관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마.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회원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3장 서비스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시설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시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외 서비스
나. 기타 시설이 정하는 서비스
제9조(서비스 이용개시)
시설은 회윈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시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시설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설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시설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다. 정정,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복지관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마.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시설이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시설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시설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시설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시설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처리 결과 및 안내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시설에 제공한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SMS전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동의에 따라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시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시설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다.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시설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사용자 인증 절차
다.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시설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시설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3조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시설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시설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복지관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시설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시설이 그 오류를 정정할 따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5장 의무 및 책임
제14조(시설의 의무)
시설은 관련법과 본 약관에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발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시설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시설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차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시설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시설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시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시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림 등)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시설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시설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시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자.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차.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타. 시설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파.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전항 각 호의 정보 또는 기타 시설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시스템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시설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시스템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시설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양도금지)
회원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6장 기 타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시설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설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시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분쟁 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로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시스템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시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시설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복지관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